서귀포시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 건립 실시설계 착수
상태바
서귀포시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 건립 실시설계 착수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1.12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준공 목표, 서귀포시 혁신도시 내 지상4층 규모로 조성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12월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공동선정된 우리건축사 사무소와 ㈜자우건축사사무소의 “포근한 우리동네 어울림마당, 함께하다”를 기반으로 1월 12일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하여 서귀포시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 건립 사업이 올해 본격 추진된다.

당선작은 주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대륜동문화복지센터, 서귀포소방서 등 전체적으로 주변 건물을 고려한 배치가 우수하고, 진입동선과 주차장의 배치가 안정적으로 평가를 받았고, 실시설계에 반영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는 연면적 2,039㎡, 지하 1층, 지상 4층에 공사비 53억원 규모로 다목적 가족 소통 및 교류공간, 공동육아나눔터, 자녀언어교실과 건강증진 사업실 등이 조성되어 다양한 인구변화에 대응하는 가족 돌봄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서비스 공간으로 조성이 된다.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현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각각의 공간에서 가족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가족센터가 건립되면 지역중심의 통합적 가족서비스가 한 곳에서 이루어져 시민을 위한 소중한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는 "법환동 1666-6번지에 신축되는 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는 사업비 57억 6,700만원 가량이 투입되며, 2022년 12월까지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라며 "이 곳 센터에는 1~2층 가족센터와 3~4층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들어선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과_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 조감도
여성가족과_지역자치복합가족센터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