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3.2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추천이사(후보자)
서귀포시는 외부추전이사 역량강화교육을 시행했다.
서귀포시는 외부추전이사 역량강화교육을 시행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종우, 윤보철)는 지난 23일(목) 서귀포시 관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및 법인 실무자 27명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외부추천이사제도는 사회복지법인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이사 정수의 3분의 1이상을 시도 사회보장위원회 또는 시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배수로 추천한 사람중에서 선임하도록 규정돼 있다. *사회복지사업법 제18조

서귀포시에는 43개의 사회복지법인이 있으며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10명의 외부추천이사 후보자가 구성돼 있어 지역내 사회복지법인에서 요청이 있을시 후보자를 추천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복지in 연구소」 김진훈 소장이 강사로 나서 사회복지법인 이해와 외부추천이사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으며,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로 활동하면서 궁금했던 사항과 애로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윤보철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무보수 명예직으로서 활동하고 계시는 외부추천이사인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사회복지법인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서귀포시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서귀포시는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064-738-097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