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3.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장애인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장애인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장애인 기초체력 및 근력 강화를 위하여 3월부터 주 1회(목요일) 표선보건지소 내 장애인전용 재활운동실을 활용, 장애인 재활 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 표선보건지소 장애인 재활운동실은 접근성 문제로 이용자가 많지 않아 활용 방법을 고민하다 장애인 복지시설인 성자현과 협업하여 주 1회 장애인 운동 교실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표선보건지소 내 재활운동실에는 전동 상하지 운동치료기, 재활 전용 트레드밀, 전동식 보바스 테이블, 공압식 근력 강황 운동치료기 등 총 17종의 장애인전용 재활 의료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나 이용자가 거의 없어서 활용되지 못하고 있었다.

이번 장애인 운동 교실 운영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성자현과 협약하여 3월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꾸준한 건강관리와 운동 및 재활, 건강교육 등을 통하여 장애인 비만 관리와 건강증진 향상을 목표로 12월 말까지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지소 내 한방 공중보건 의사의 한방 치료를 병행하여 만성적인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장애인들에게는 한방진료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들을 위한 지역 내 기관과 연계 강화 및 협력으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가고, 이번 장애인 운동 교실을 통하여 장애인들의 재활 의지 및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064-760-613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