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협약식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협약식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1.0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본색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스쿨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 마을활력과는 감귤본색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스쿨 업무협약 체결했다.
서귀포시는 감귤본색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스쿨 업무협약 체결했다.

(사)서귀포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고광희)과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 유영신) 간에 ‘감귤본색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스쿨’ 업무협약 체결식이 2020. 12. 29(화)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2층 혼디마루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감귤 진피 산업 육성을 통한 서귀포 농촌의 새로운 활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 중인 서귀포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귀포 지역의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와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하였다.

구체적으로는 감귤본색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스쿨(맞춤형 창업교육)의 운영과 지원, 서귀포시 지역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의 창업기획 및 자립화 지원,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협력해나가기로 하였다.

고광희 추진단장은 “감귤본색 사회적경제 스타트업 스쿨 운영으로 사회적 경제 창업을 견인하여 서귀포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 사회적사업가의 발굴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계속해서 지원하고 육성해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