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면, 희망나눔 프로젝트 달성- 부녀회, 성금 기부 - 마을회, 제설작업 활동
상태바
안덕면, 희망나눔 프로젝트 달성- 부녀회, 성금 기부 - 마을회, 제설작업 활동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1.0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 70·250 희망나눔 프로젝트 달성
안덕면새마을부녀회, 안덕면에 이웃사랑 성금 기부
서광서리마을회, 마을안길 제설작업 활동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이상헌),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언)는 지난 12월 31일‘2020년 안덕면희망나눔캠페인 70·25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안덕면 희망나눔 캠페인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재원 마련을 위해 2016년부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1대1 복지재원을 매칭하는 프로젝트이다.

2020년 안덕면 희망나눔 캠페인은 착한가게 70개소, 착한개인기부자 250명을 목표로 후원자를 찾았다.

현재 안덕면에는 착한개인기부자 253명 및 착한가게 81개소가 등록되어 매월 기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현재 12월 말 기준 모금액은 총 7천8백만원을 넘었다.

복지기금은 △안덕면 빈집활용‘사랑의 집짓기’프로젝트 △취약계층 주택 개보수 사업 △취약가구 가사도우미 파견서비스 △무료 방역·세탁서비스 등 10여개의 안덕면 특화사업을 위해 지원되고 있다.

안덕면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1년에는 착한가게100개소·착한개인기부자 300명을 목표로 잡고, 지역 인적·물적자원의 참여와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등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복지마을 안덕면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안덕면새마을부녀회는 안덕면에 이웃사랑 성금을 기부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새마을부녀회는 안덕면에 이웃사랑 성금을 기부했다.

서귀포시 안덕면새마을부녀회(회장 강인숙)은 지난 12월 31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토록 성금 1백만원을 기부하였다.

안덕면새마을부녀회는 안덕면 희망나눔캠페인 착한단체로 등록하여 매일 정기적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매년 안덕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탁 및 김장행사 등으로 안덕면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강인숙 회장은“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이웃들에게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서리마을회는 마을안길 제설작업 활동을 전개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서리마을회는 마을안길 제설작업 활동을 전개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서리마을회(이장 이철형)와 서광서리청년회(회장 고승관)에서 지난 31일 마을 내 도로 결빙 위험구간에 모래살포 및 제설작업을 시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