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2.0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
서귀포시는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2월 2일(목) 서귀포시청 너른마당에서 조사요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교육 ’을 실시했다.

사업체조사는 국가 지정통계로 통계청에서 주관하여 지자체에서 조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는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통계청과 서귀포시에서는 매년 사업체 조사를 통해 지역별로 사업체의 규모와 분포를 파악하고 통계를 작성해 지역개발계획 수립과 지역 소득추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서귀포시 조사 대상 사업체는 27,024개소로 조사항목은 조직 형태, 종사자 수, 매출액 등 10개 항목이다.

이번 교육은 통계청에서 직접 실무자가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조사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조사 시 안전 수칙과 조사요령, 조사표 작성 방법을 안내하고 다양한 실제 사례 소개와 질의 사항 문의로 현장 조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 최근 침체된 경제 상황에 실시하는 사업체 조사가 어려움이 많을 것을 알지만 정확한 조사를 통해 지역의 변화가 반영되고 앞으로의 정책 수립에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조사원들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안전에 유의하고 조사 수칙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