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감귤 유통시설장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서귀포시, 2023년 감귤 유통시설장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2.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과장 내 노후시설 및 유통장비 교체,
2월 3일부터 17일까지 신청
서귀포시는 선과장 내 노후시설 및 유통장비 교체, 2월 3일부터 17일까지 신청받는다.
서귀포시는 선과장 내 노후시설 및 유통장비 교체, 2월 3일부터 17일까지 신청받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감귤 출하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출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기존 선과장 내 노후시설 및 유통장비 교체 등을 지원하는 「감귤 유통시설장비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감귤 선과장 시설 개보수(건물 및 선별라인)를 포함하여 지게차, 제함기 등 유통 기계·장비류에 대한 구입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조 비율은 총사업비의 60%로 보조금 지원 한도는 시설 개보수는 최대 5,000만원, 유통기계·장비류 구입은 최대 3,000만원 범위 내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2월 3일부터 17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서귀포시청 감귤농정과(유통지원팀)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귀포시에 등록된 선과장을 운영하는 단체(지역 농·감협, 농업법인, 유통인단체 등)이며 시설 개보수와 기계·장비류의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또한 감귤 의무자조금을 납부 하지 않거나 지방세를 체납한 선과장은 사업 신청이 불가하며 최근 3년간 감귤 생산 및 유통에 관한 조례 위반 및 감귤 관련 시책 참여가 저조한 선과장에 대해서는 대상자 선정 시 패널티를 부과하여 사업 참여에 제약을 둘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현대화된 감귤 유통시설장비 지원으로 고품질 감귤 출하를 실현하여 서귀포시에서 생산한 맛있는 감귤이 소비지에서도 똑같은 품질로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면서“앞으로도 유통작업의 효율화와 고품질 감귤 출하를 통한 감귤 조수입 증대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