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적십자사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활동
상태바
제주농협-적십자사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활동
  • 박국찬 기자
  • 승인 2023.01.24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농협 임·직원, 자원봉사자 및 수혜 가구 등
40여명 참여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활동 실시
제주농협-적십자사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활동
제주농협-적십자사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활동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1월 20일 함덕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농협중앙회제주시지부 이춘협 지부장, 농협중앙회제주본부 양주필 부본부장, 함덕농협 현승종 조합장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 자원봉사자 및 수혜 가구 등 4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장보기 봉사활동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과 함께 차례상에 올릴 과일, 채소, 육류 등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구입하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제주농협 임직원 및 농업인들이 성금을 모금했으며, 농촌지역 한부모 가정, 홀몸어르신, 다문화 가정 등 300가구에 설맞이 장보기를 지원하고자 가구당 10만원의 농산물상품권을 후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적십사봉사원들은 1월 31일까지 수혜자 300가구를 도와 읍·면·동 하나로마트에서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를 실시한다.

한편, 제주농협은 지난 2018년부터 제주적십자사와 함께 매년 설과 추석에 장보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2,611가구에 2억 6100만원을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