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성산읍,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0.11.23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다 -

성산읍(읍장 강기종)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진) 및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 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본 사업은 지난 10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된 「노인·취약계층 재난예방 참빛 사업」에서 발굴된 취약계층 1개 가구를 대상으로 하여 △노후 장판 교체 △노후 벽지 교체 △노후 창틀 교체 △침구류 및 전기장판 나눔을 추진한 사업이다.

또한, 성산읍 사회보장 협의체·동부종합 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기초적인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대상 가구에 추가적인 사례관리 와 맞춤형 복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본 사례는 주민자치위원회 주도로 사업 추진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였고, 관내 복지단체들과 연계하여 추가적인 지원을 하는 등 △민-관 협력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성산읍 관계자는“단순 일회성 사업에 그칠 것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시행하겠으며, 지속적으로 대상 가구를 관리하고 추가적인 취약계층 가구 발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정영진 주민자치위원장은“아직까지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이 많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도록 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