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감귤분야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감귤분야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12.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감귤분야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감귤분야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28일 시청 본관 셋마당에서 2023년 감귤분야 주요정책 설명 및 농업현장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농업인단체, 지역농·감협, 농업기술센터 등 실무진으로 구성된 「감귤분야 워킹그룹(Working group)」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감귤분야 워킹그룹 회의에서는 ▲ 감귤 수확기 인력 지원 방안 ▲ 토양피복 자재 적기 공급 ▲ 비상품감귤 유통 처리 대책 ▲ 고령목·저품질 극조생 감귤 품종갱신 지원 ▲ 청년농업인 육성 챌린지 100 지원사업 대상품목 선정 ▲ 제습·전기난방기 지원으로 농가부담 감소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감귤분야 워킹그룹에서 논의된 사안에 대하여 농업인단체, 지역농·감협 등 생산자단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세부적 실천 방안 계획을 수립하고,

향후에도 농업 분야별 워킹그룹 회의와 더불어 감귤 명인을 활용한 억대농가 육성 전략사업 등을 통해 건의된 「현장의 목소리」를 감귤분야 정책에 적극 반영함은 물론 지침(제도) 개선 등 수반되는 부분을 도·정부 관련 부처에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