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복지앱' 서비스 제공
상태바
'제주시 복지앱' 서비스 제공
  • 백은주
  • 승인 2020.10.2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시간 복지정보 공유 어플 개설
제주시 복지앱
제주시 복지앱

제주시는 시민과 복지수요자들이 실시간으로 도움신청, 복지관련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게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제주시 복지앱을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시 복지앱은 생생복지정보와 희망나눔 소통방, 도움신청, 건의사항, 복지로(복지부사이트) 등으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복지정보가 제공되는 복지정보공유를 핵심으로 하는 스마트 복지앱으로

현재까지 제주시에서는 도움신청 40건, 건의사항 27건, 희망나눔소통 28건 등에 대한 서비스 연계를 실시한 바 있으며, 최근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등 467건을 게재하여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시에서는 더 많은 복지수요충족을 위하여 기존에는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복지앱을 올해 6월부터는 아이폰까지 이용 가능 하도록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제주시민이 복지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복지앱 어플 접속을 통하여 좀 더 쉽게 복지정보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운영체제) 및 앱스토어 (아이폰운영체제)에서‘제주시 복지앱’을 입력하면 설치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복지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이웃과 소통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길 바라며, 제주시 복지앱 이용을 적극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