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 추진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0.10.16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와 협력, 「서귀포시 ACE 아카데미」 운영 시작
서귀포시 평생학습과는 서귀포시ACE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평생학습과는 서귀포시ACE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15일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 2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서귀포시 관내 초중고교 교장 및 교감 등 관리직급의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서귀포시 ACE 아카데미」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프로그램명: 서귀포시 ACE 아카데미

ACE: Accelerating: 가속, Co-working: 협업 Entrepreneurship: 기업가정신

본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정보통신기술이 발전하면서 교육 및 산업 트렌드가 급격히 변동하고 있고 서귀포시 지역 창업역량 양성을 통해 지역 교육서비스를 향상할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기획되었다.

이 날은 김영록 스타트업베이센터장이 교육을 진행하였고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 및 4차 산업혁명시대 국내외 산업트렌드 전망, 창업교육과정 설계방법 및 지역 적용방안 탐구를 주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15일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오는 10.22.(목), 10.29.(목), 11.05.(목)까지 3회차 추가 운영되며, 서귀포시 관내 초중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수시 모집 중이다. ※ 문의) ☎ 064-760-3842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차세대 교육 흐름에 대한 지역사회 이해도가 증진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