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주민상담실서 법률·세무 등 전문상담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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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주민상담실서 법률·세무 등 전문상담 무료 제공
  • 여일형
  • 승인 2022.09.28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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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청 민원실서 법률·세무·감정평가 등 상담 가능 … 예약 필요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들이 부담 없이 법률과 세무 등 전문 분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주민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주민상담실은 제주도청 별관 1층 민원실에 마련됐다.

2014년 8월 최초로 설치된 주민상담실에는 법무사(8명), 세무사(2명), 감정평가사(1명), 행정사(2명) 등 13명의 상담관이 위촉돼 운영 중이다.

주민상담실은 연중 운영되며, 분야별 상담 일정은 요일별로 다르다.

주민상담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도민은 전화(064-710-3698)로 사전 예약 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이용 방법과 상담 일정은 아래와 같다.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상담실 이용 안내]

  ◦ (위    치) 제주도청(별관1층) 민원실내

  ◦ (운영기간) 연중

  ◦ (예약방법) 전화 (710-3698)

  ◦ (상담방법) 방문, 전화

  ◦ (상 담 료) 무료

  ◦ (상담분야 및 일정)

    - 법    률 : 매주 월·화 (14:00~17:00)

    - 세    무 : 매주 금 (14:00~17:00)

    - 감정평가 : 마지막주 목요일 (14:00~17:00)

    - 일반행정 : 매주 월~금 (10:00~17:00)

    ※ 사전 예약을 우선하며 예약자가 없을 경우 즉시 상담 가능.

올해 주민상담실 운영 실적은 8월 말 기준 74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28건 대비 18% 증가했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전문분야에 대한 무료 상담 제공으로 도민들이 비용 부담을 덜고, 권리를 보호받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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