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중장년 1인가구 전수조사 실시
상태바
성산읍,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중장년 1인가구 전수조사 실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9.26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성산읍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중장년 1인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서귀포시 성산읍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중장년 1인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현동식)은 오는 30일까지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조사반을 구성하여 관내 중장년 1인가구 전수 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발생한 수원 세모녀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가구를 발굴하여 실제 생활이 어려운 위기가정을 지원하고자 실시하였다.

성산읍 맞춤형 복지팀과 성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이루어진 조사반은 혼자 사는 중장년 1인가구 208세대를 대상으로 가구방문을 하여 고충 상담 및 복지서비스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재중인 가구 발견 시 방문안내 스티커를 부착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읍사무소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안부확인이 필요한 가구 발굴 시 건강음료 지원사업, 빅데이터 안부살피미, 올레안부전화 사업 등을 연계하여 지속적인 안부 확인을 추진하고 있다.

현동식 성산읍장은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분들을 찾아내어 최대한 지원하려고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망을 구축하고, 실시간으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