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족기능강화 '토닥토닥 패밀리데이' 개최
상태바
장애인 가족기능강화 '토닥토닥 패밀리데이' 개최
  • 박지연 기자
  • 승인 2022.09.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뇌병변장애인 및 가족, 지원인력 약 250여명 참석
희망나래 최영열이사장, 도의회 김경학의장 등 함께해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센터장 현명헌)와 제주시는 사라봉다목적체육관에서 장애인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토닥토닥 패밀리데이'를개최했다.

이날 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 이해하고 지지관계를 형성해 유지하며 지역사회 내의 지지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 가족과 추억만들기 포토존, 명랑운동회,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의회 김경학의장은 "아직 돌봄이 가족의 책임으로 되어있어서 사회의 구성원이 함께 나누어야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장애인 통합돌봄 사업으로 장애당사자가 자립하여 가족들이 돌봄의 부담을 덜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회적협동조합희망나래 최영열이사장은 "통합돌봄 속에서 장애당사자들이 자립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서는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다함께 힘을 모아 장애당사자가 지역에서 당당한 지역주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모두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장애당사자는 "장애인의 자립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자리가 마련되어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고 서로 공감해주는 자리가 마련되어 뿌듯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 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