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주간 걷기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주간 걷기 행사 개최
  • 여일형
  • 승인 2022.09.23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해요, 치매극복!”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에서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치매극복주간 걷기행사’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매년 9월 21일은 “치매극복의 날”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함께해요, 치매극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항상 치매 예방을 실천하고, 치매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생활문화 속 치매 극복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지역사회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시작해 제주문학관 등을 거쳐 다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으로 돌아오는 약 6.8km 거리 걷기 코스를 함께 걸었다.

또한 치매바로알기 OX퀴즈 풀기 등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치매예방 및 금연, 결핵 등 건강증진 홍보관도 운영하였다.

맑은 가을 하늘 아래 걷기 행사를 마친 참가자들은 “치매에 대해 바로 알고 예방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좋은 취지의 걷기 행사에 참여해 기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치매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치매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728-85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