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상태바
제주시,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 여일형
  • 승인 2022.09.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수 지자체 선정 우수상(개발원장상) 수상

제주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시․군․구 부문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1년 수행기관 평가결과에서 우수 수행기관을 다수 배출한 지자체에 대하여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그 중 시․도 3개소, 시․군․구 15개소를 선정해 등급에 따라 포상 및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제주시는 시․군․구 부문 우수상(개발원장상)에 선정되어 총 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받게 됐다.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는 “제주시니어클럽(복수유형 S등급), (사)느영나영복지공동체(단일유형우수)” 2개소가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제주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미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만큼 건강한 노후생활 및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 등 양질의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이번 수상에 힘입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올해 262억6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7개 기관 총     66개의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운영 6,89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