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뇌과학연구소, 어르신 ‘태극기 만들기를 통한 애국심 일깨우기’
상태바
해오름뇌과학연구소, 어르신 ‘태극기 만들기를 통한 애국심 일깨우기’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8.0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7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경로당 어르신들 태극기 만들고, 애국심 갖고
해오름뇌과학연구소는 어르신에게 ‘태극기 만들기를 통한 애국심 일깨우기’를 전개 했다.
해오름뇌과학연구소는 어르신에게 ‘태극기 만들기를 통한 애국심 일깨우기’를 전개 했다.

(주)해오름뇌과학연구소(소장 김경애)는 8월 1일부터 8월 5일(5일)간 이도이동 관내 구남동외 7개소 경로당과 제주영락사회종합복지관, 귀이랑경로당, 으뜸마을경로당등 찾아가는 치매예방 인지학습 강좌를 개최했다.

이 교육은 태극기의 의미를 알리고 어르신께 4괘 이름과 정확한 위치 국기게양방법과 태극기를 게양하는 국경일은 언제인지를 암기할 수 있도록 인지학습을 실시했다.

관계자에 의하면 한 어르신께서는 “태극기에 대한 강좌를 듣고 실습을 하여 알고 나니 더 감회가 새롭다”라면서 “정말 좋은 교육을 해 줬다”라하시며 “오늘 만든 태극기를 집에 가져가서 4괘 안에 담긴 의미를 자주 보면서 암기하고, 손자들에게 알려 줘야 되겠다”라며 너무 기뻐했다.

김경애 소장은 “제77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어르신께 국기에 대한 맹세, 애국가, 태극기 에 담긴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태극기를 사랑하는 마음과 애국심을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고자 수업을 진행하였다”라면서 “점점 잊혀져가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후손들에게도 알려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