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남원읍 어르신 「생기회복! 찾아가는 노래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남원읍 어르신 「생기회복! 찾아가는 노래교실」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8.04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기회복! 찾아가는 노래교실」을 운영어르신들,
함께 노래 부르며 무더위를 이겨내요!
서귀포 남원읍 어르신들, 함께 노래 부르며 무더위를 이겨내요!
서귀포 남원읍 어르신들, 함께 노래 부르며 무더위를 이겨내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영일)가 남원읍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생기회복! 찾아가는 노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남원읍주민자치위원회에 따르면 「생기회복! 찾아가는 노래교실」은 전문 강사가 경로당을 직접 순회하며 가창 수업을 하고 함께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수업이다.

지난 6~7월동안 남원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남원읍 관내 18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하여 노래교실 희망 경로당을 선착순 모집하였으며 그 결과 신흥1리경로당, 한남리경로당, 위미2리경로당, 위미3리경로당이 참가에 희망하는 뜻을 내비쳐 교육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서귀포시 남원읍 출신 가수 윤정이 강사로 나서는 가운데 운영되는 「생기회복! 찾아가는 노래교실」은 지난 2일, 신흥1리경로당에서 개강하여 순회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1개 시설당 6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수 윤정은 한국가요강사협회 소속 전문 노래강사로서 다양한 전문 경력을 바탕으로 참석한 어르신의 눈높이와 경로당 분위기에 맞는 수업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양영일 남원읍주민자치위원장은“지난 2년 동안 어르신들 예능 활동이 위축되었던 점이 안타까워 찾아가는 노래교실을 기획하였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해서 어르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수요에 맞는 다양한 예능 수업을 발굴하여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