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과 착각이 웃음과 행복으로 연결되었으면
상태바
상상과 착각이 웃음과 행복으로 연결되었으면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2.08.0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상과 착각은 자유, 그러나 피해는 주지 말아야 -
- 상대방에게 마음의 상처가 될 수도 -

어느새 7월이 가고 8월의 달력을 넘길수록 여름의 절정이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학교 또는 직장에서 누구나 여름이면 지친 몸을 풀고 더위를 식히기 위하여 휴가를 가는 것을 보면, 뜨거운 태양 빛에는 바닷물 온도가 상승하고 나뭇잎은 초록을 더해 가고 있는 것이 여름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사계절을 맞이하면서 좋은 일, 나쁜 일 등 다양한 삶 속에서 세월의 시간을 소비하다 보면 어느새 일 년이 가고, 나이를 먹고, 한 해를 보내고 맞이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삶 속에서 친구 또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이해가 걸려 있는 사람끼리의 혼자만의 기억된 생각이나 새로운 생각을 떠올려 판단을 해 상대방에게 마음의 상처를 줄 때는 좁쌀만큼의 조그마한 말에도 표준을 뛰어넘어 서로 간의 말썽을 일으키고 시끄럽게 하여 결국은 더운 여름의 열기와 함께 혈압을 상승시키는 일들을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상상과 착각은 자유입니다. 그러나 상상과 착각이 없으면 현 사회생활 속에서는 안 되는 일들이 열거를 안 해도 많이들 있지요.

그러나 이해가 걸려 있는 사람끼리의 혼자만의 기억된 생각이나 새로운 생각을 떠올려 판단을 해 상대방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말을 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면 웃음과 행복도 있을 텐데 현장에서 문제를 풀지 못하고 주변에 있는 지인이나 혹은 관계가 얽혀 있는 사람들에게 본인이 옳다는 착각으로 좋지 못한 일들을 말 함으로서 다툼이 벌어지는 일들이 아쉬울 때가 있어서 독자님들과 같이 관심을 가지고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모든 일에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이 새삼 느껴집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선수는 링에서 싸워야 하며 이웃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다 같이 노력을 하여야 할 때입니다.

삶에는 행복과 고통이 따르는 것처럼 뜨거운 태양 빛에 귤과 과일은 당도를 더욱 끌어올려 우리의 입맛을 돋구게 합니다. 이러하듯 상상과 착각이 웃음과 행복으로 연결되었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