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4-H 이진영 회원, 전국학생4-H연합회장 선출
상태바
제주학생4-H 이진영 회원, 전국학생4-H연합회장 선출
  • 여일형
  • 승인 2022.06.2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최초 연합회장 탄생 … 실천으로 배우며 성장할 것 다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은 2022년 전국학생4-H연합회장에 제주학생4-H회 이진영 회원(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3학년)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한국4-H본부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충남 논산에서 열린 ‘2022년 전국학생4-H연합회 중앙위원 리더십캠프’에서 후보자 정견발표와 투표를 거쳐 올해 전국학생4-H연합회 회장단을 선출했다.

이진영 회원은 전국학생4-H연합회 출범 이래 제주 최초 연합회장으로 2022년 전국학생4-H연합회를 이끌게 된다.

이진영 회원은 2020년부터 4-H회원으로 활동하며 현재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4-H회 회장으로써 전통문화 과제 및 체험활동, 환경보전활동, 진로 및 취업활동 등을 하며 학교4-H회를 이끌고 있다.

전국학생4-H연합회는 전국 7만여 학생 4-H회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자율적 참여와 자치활동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의식과 창의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전국학생4-H연합회는 대한민국 학생4-H회원의 대표로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학생 4-H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자발적 ․ 능동적 청소년활동을 통해 4-H활동 정책과 프로그램 발전에 참여하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제주학생4-H회는 39학교 총 926명이 활동 중이다. 2021년 코로나 상황에도 비대면으로 직접 제작한 동영상(UCC)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과제 활동에 적극 참여해왔다. 향후 제주학생4-H회 임원 선출 및 중앙야영대회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4-H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에서는 학교4-H 과제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학교4-H회원들의 농심함양과 전통문화 계승, 과제교육 활동 지원 등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진영 회장은 “전국 7만여 회원들과 함께 4-H활동을 전개해 실천으로 배우며 성장하겠다”라는 소신을 전했다.

오예진 농촌지도사는 “학생4-H회원들이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농심을 함양하며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