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장애인 생활 밀착형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상태바
저소득 장애인 생활 밀착형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5.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품목 지원원칙, 저소득 장애인 대상 일상생활 어려움 해소기대
서귀포시는 저소득 장애인 대상 일상생활 어려움 해소기대한다.
서귀포시는 저소득 장애인 대상 일상생활 어려움 해소기대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저소득 장애인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하여 자립생활 및 복지증진을 도모코자 「2022년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의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지체․뇌병변․시각․청각․심장․호흡․지적․자폐성․언어장애인으로 장애유형에 따라 품목을 달리하여(36개 품목) 지원하며, 2021년에는 28명에게 20,205천원을 지원했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수시 접수받고 있으며, 주민센터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국민연금공단의 종합조사와 보조기기센터의 상담 및 적합성 판정을 거쳐 지원을 받게된다.

1인 1품목 지원이 원칙이며, 지난해 동일한 품목으로 지원받은 대상은 제외되며, 이전에 받은 교부 품목이 내구연한에 이르지 않은 대상, 타 사업 중복대상 또한 제외된다.

한편, 「저소득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지원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등록 장애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을 위해, 개별 안내문 발송 등 읍면동을 통해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붙임 : 장애인보조기기 지원품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