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하절기 방역소독 본격 가동
상태바
제주시 서부보건소, 하절기 방역소독 본격 가동
  • 여일형
  • 승인 2022.05.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기 등 위생해충 박멸위한 방역장비 무상 지원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김계홍)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하절기 방역소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 활동은 오는 9월까지 5개월간 진행하며, 방역기동반 5개반 10명을 편성해 모기 등 위생해충 박멸을 위한 소독에 나선다.

일정은 관내 61개리 20개 권역 코스를 대상으로 주 1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소독은 보건소 골목길 방역차량과 방역임차차량 4대를 사용해 저녁 시간대에 추진한다.

과거에는 경유로 연막소독을 실시하였으나, 최근에는 물과 살충제를 혼합해 초미립 살포하는 친환경 소독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해당 소독방식은 무색·무취로, 소독약 분사 시 입자가 작아 공중 체류시간이 길어 살충에 효과적이다.

이번 친환경 방역에는 공원 및 체육관, 매일시장 등에 설치된 친환경 포충기 37대도 투입된다.

특히 낮 동안에는 클린하우스, 공중화장실 등 취약지역 및 민원 발생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이 실시된다.

한편 서부보건소는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해 무상으로 방역장비와 방역약품을 지원해주고 있다.

가정에서 위생해충으로 인한 방역이 필요할 경우, 보건소(728-4166)로 연락하면 무상임대도 가능하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하절기 방역소독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시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