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소년에게 "5월의 산타가 찾아왔어요"
상태바
제주청소년에게 "5월의 산타가 찾아왔어요"
  • 김영봉
  • 승인 2022.05.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4일, 15일, 22일, 제주청소년에게 선물 나눔 이벤트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300여개의 선물을 배부하는 “5월의 산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14일 예정인 게릴라 나눔행사와 15일 22일 진행할 예정인 수련시설 나눔행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게릴라 나눔행사는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제주시청, 칠성로 등지에서 청소년증이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선물을 나눠주는 행사다.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제주칠성로에서 게릴라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7일에 진행된 행사에서는 500명 이상의 청소년이 선물을 받아갔다. 선물 받은 이들은 SNS를 통해“너무 귀여운 선물 주셔서 감사합니다”, “센스만점 간식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수련시설 나눔행사의 경우 제주도내 25곳의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선물을 선착순 한정수량 배부한다.

배포장소는 다음과 같다.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하효청소년문화의집 △남원청소년문화의집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예래청소년문화의집 △추자청소년문화의집 △안덕청소년문화의집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용담1동청소년문화의집 △대정청소년수련관 △도평청소년문화의집 △조천청소년문화의집 △삼도1동청소년문화의집 △중문청소년문화의집 △송산청소년문화의집 △법환동청소년문화의집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 구좌청소년문화의집 △동홍청소년문화의집 △아라청소년문화의집 △도남청소년문화의집 △제주시청소년수련관 △한림청소년문화의집 △강정청소년문화의집 △신산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5월 28일 토요일 10시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1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는 청소년 육성 유공자 포상, 청소년 헌장 낭독 등으로 진행되며, 2부에는 청소년 정책제안대회가 준비되어 청소년들이 제안하는 정책을 들을 수 있다. 실시간 행사에 참여하면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net)와 SNS(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소년의 달’은 청소년기본법 제16조,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