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모니터링요원 양성교육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모니터링요원 양성교육
  • 여일형
  • 승인 2022.05.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동우․고관용)에서는 오는 5월 12일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모니터링 양성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36조에 근거한 법정 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수립한다.

시․도 및 시․군․구 단위로 지역사회복지 수요와 자원 그리고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4년 단위 중기 기본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중장기 계획에 대한 연차별 시행계획의 모니터링 방법과 올해 수립과정에 있는 제5기(2023~2026) 제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민참여를 통한 민․관 협력 수립체계 및 수행 방법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민모니터링 요원은 사회보장의 이해(1차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및 모니터링 방법(2차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의 실제(3차시) 등 모든 교육을 이수한 자 중에 선발된다.

선발된 요원들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제주시 정책에 참여하고, 더 나은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제주시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제5기(2023~2026)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제주시민 사회보장 정책 참여 제안제’를 공모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 및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