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교육 2020 Up School 회계&노무 스페셜특강 개강!
상태바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교육 2020 Up School 회계&노무 스페셜특강 개강!
  • DWB news(장애인복지뉴스)
  • 승인 2020.07.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p School 온라인 직무공감과정 접수 시작

“정의기억연대 사태 이후 더 신경 쓰이는 ‘기부금 관리’, 전문가의 속 시원한 조언이 필요해요!”
“코로나 19로 달라진 근무환경, 노무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해요”

‘코로나19’가 바꾼 일상, 장애인단체 실무도 예외는 아니다! 2020년 코로나 19로 달라진 업무환경에서 장애인단체실무자의 든든한 조언자가 되어줄 실무중심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이 다가오는 8월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찾아온다. 특히 이번 Up School 직무공감과정은 장애인단체실무자들의 업무고민이 집중되는 ’회계‘와 ’노무‘를 주제로 선정하여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되는 스페셜특강으로 각각 8월 13일(목)과 20일(목)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과목당 5시간, 총 10시간 과정)를 통해 진행된다. ‘Up School’은 매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여 대규모 집합교육을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대체하여 지난 4월과 5월에 각각 2일 특강으로 진행된 직무기초과정과 직무성장과정은 실시간 소통은 물론 수어통역, 문자통역, 한소네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든 교실이 되는 2020 ‘Up School’ 직무공감과정이 또 한 번 온라인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을 맞이한다.

8월 13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되는 본 과정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시행일

시간

강의분야

커리큘럼

강사

8.13.()

(1)

9:30~16:30

(12:00~13:30 점심)

회계실무

장애인단체 기부금관리와 사례로 본 회계실무

최호윤 회계사

(삼화회계법인)

8.20.()

(2)

9:30~16:30

(12:00~13:30 점심)

노무실무

채용에서 퇴직까지 핵심 노무관리

(코로나와 노무관리/20년 개정 노동법)

김정순 노무사

(노무법인 천지)

 
이번 교육 커리큘럼은 장애인단체를 실무자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실무고민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며, 수강생들은 교육 중 강사와의 실시간 QnA을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기관의 실무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교육대상은 회계 및 노무 분야에 대한 이해가 있는 장애인단체 실무자로 교육 접수 기한은 7. 24.(금)부터 8. 7.(금) 17시까지로 선착순 모집이다.

“장애인단체 회계&노무 A to Z 스페셜 특강” 직무공감과정의 첫 번째 교육인 회계특강은 최근 정의연 사건으로 논란이 되었던 ‘기부금 관리’ 실무처리요령과 함께 ‘사례로 보는 장애인단체 회계실무’를 주제로 하여 비영리단체 회계 전문가로 손꼽히는 최호윤 회계사(삼화회계법인)가 강의를 맡는다. 이어지는 20일 노무특강은 코로나로 달라진 노무관리 업무에 장애인단체 실무자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2020년 개정된 노동법을 바탕으로 한 채용에서 퇴직까지 핵심 노무관리 실무를 주제로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 노무가이드북(2019) 저자이자 사회복지분야 노무전문가인 김정순 노무사(노무법인 천지)가 특강을 제공한다.

이번 ‘Up School 직무공감과정’의 신청접수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에서 친구추가 후 가능하며 교육정보 확인, 신청은 물론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창구도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