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B 장애인복지 뉴스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DWB 장애인복지 뉴스 운영위원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0.07.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의 보편적 언론권리 실현
생생한 삶의 현장과 적확한 복지정보를 전달하는 언론
DWB 장애인복지 뉴스는 24일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DWB 장애인복지 뉴스는 24일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DWB 장애인복지 뉴스(대표 임상배)는 24일 11시 운영위원회원 11명 성원이 이룬 가운데 탐라장애인 종합복지관 2층 다목적실에서 남명우 총괄책임팀장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이날 임상배 대표는 “저희 DWB장애인복지 뉴스는 복지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정책의 내실화를 기하며, 장애인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과 복지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있다”라며 “제주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장애인단체 관련 복지, 정치, 경제, 문화, 스포츠 등을 총망라하여 대한민국의 장애인복지 발전을 비롯한 장애인들의 취업과 기술지도 등 장애인 당사자들이 직접 발로 뛰고 제작하는 인터넷 뉴스 방송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아직은 서툴고 어설프지만, 걸음마의 첫 단계라 여겨주시고 운영위원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좋은 소식들을 전국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라며 “우리 제주특별자치도가 세계에서 제일가는 장애인 복지 국가가 될 때까지 함께 노력하여 같이 공존하면서 장애인복지를 위하여 함께 응원과 지도를 부탁드립니다”라며 인사말을 했다.

이어“오는 제2기 운영위원회를 결성하여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리게 된 것에 대하여 무한한 영광과 운영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인사말이 있었다.

이어 남명우 총괄팀장은 경과보고 및 약혁에서 “2019년 7월 10일 인터넷신문 등록(제주특별자치도), 2019년 11월 장애인복지뉴스 인터넷신문(www.dwbnews.kr) 발행. 2020년 2월 19일 디더블유비뉴스 비영리사업자 등록 등을 했다”라며 “장애인 등 사회 약자의 보편적 언론 권리를 실현하는 인터넷신문으로 소외계층, 특히 장애인복지 분야의 생생한 뉴스와 장애인의 진솔한 삶의 현장을 보도하고 적확한 장애인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더불어 사람의 가치를 실현하는 장애인 주도형 공영 언론입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관계자는 “DWB 장애인복지 뉴스는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2020년도 취약계층 미디어 제작 및 송출지원 사업’을 하는 데 있다”라며 “보조금 38,500만 원과 자부담 3,850,000원을 합하여 총금액 42,350,000원으로 ‘함께 어울려 사람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장애인복지 인터넷 신문 송출’을 함에 있어 운영위원 여러분들의 의견과 제언을 담아 장애인들이 삶의 질을 위하여 같이 고민하고 상생하는 일들을 만들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라 여겨진다.”라며, “장애인들이 하는 것이라 조금은 어설프고 느리지만, 장애인복지 뉴스를 통하여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을 뉴스를 통하여 삶의 현장을 보여주기 위함입니다”라고 밝혔다.

DWB 장애인복지 뉴스 유인물
DWB 장애인복지 뉴스 유인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