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아토피‧천식 상담클리닉』운영 및 시 전신주 지중화착수 예정
상태바
서귀포 『아토피‧천식 상담클리닉』운영 및 시 전신주 지중화착수 예정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0.07.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아토피‧천식 상담클리닉』운영
서귀포시, 전신주 지중화사업 3개구간 착수 예정(동홍주공5단지, 한도로, 중정로91번길 3개구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사회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증가하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아토피‧천식 상담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아토피‧천식 상담클리닉』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환아에 대한 보습제 지원, 취약계층 알레르기 질환자 의료비지원 및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관리방법 등을 안내한다.

아토피‧천식 상담클리닉 등록자는 2018년 97명, 2019년 126명, 2020년 7월 현재 147명으로 해마다 증가 하고 있으며 특히, 보습제 지원 사업은 관내 거주중인 만 18세 이하 아토피피부염 환아(질병코드L.20)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알레르기 질환은 소아기에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거나 치료기회를 상실하게 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어 조기발견, 적정치료, 지속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등록문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 팀 .☎ 064) 760 – 6044로 문의 바란다.

 

공사구간 위치도 = 한도로(오조리)
공사구간 위치도 = 한도로(오조리)

또 서귀포시는 경관개선을 위한 전신주 지중화사업에 사업비 19억 2천여만원을 투입하여 동홍동 등 3개 구간에 대하여 착수할 예정이다. *3개구간 : 동홍주공5단지 진입도로, 한도로, 중정로91번길

지중화사업은 산업자원부의 가공배전선로의 지중이설사업 운영기준에 따라 지자체가 신청하여 한전(본사)에서 사업이 선정되면

한전과 지자체 각 50%씩 사업비를 부담해서 한전에서 도로굴착 및 관로 매설 등 공사를 시행하고, 포장복구는 지자체에서 별도 공사를 발주하여 복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3개 구간별 추진상황으로 동홍주공5단지 구간은 약 220m로 지자체 부담분 5억8천2백원을 확보하여 지난 4월 한전(통신사 포함)과 협약을 체결했고, 이달초 지역주민, 한전, 공사업체 합동으로 배전함 설치장소 등 1차 현장답사를 마쳤다.

한도로 구간은 약 300m로 지자체 부담분 5억 3천7백만원이 확보되어 한전과 협약이 완료된 상태로 이달 중순 지역주민, 한전, 성산읍 관계자가 참여하여 기기 설치장소 등 현장답사를 한 상태다.

이 2개 사업은 8월 중 주민설명회를 거쳐 9 ~ 10월경 공사를 착수할 예정이다.

중정로 91번길 구간은 약 580m로 2020년 본예산에 반영이 안되어 금번 제2회 추경에 8억원이 계상됨에 따라 도의회 예산심사에서 의결되는 대로 한전과 협약을 체결해서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추경에서 확보됨에 따라 현장조사 및 설계, 입찰 등의 절차에 기간이 소요되어 금년말이나 내년초에 착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귀포시에서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일출로(0.88km)와 신동로(1.4km) 구간 지중화 사업을 시행한 바 있으며,

지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지중화 요청이 있어 한전에 신청한 5개 구간 중 4개구간이 선정됐었다. *선정(4개구간) : 동홍주공5단지, 한도로, 중정로91번길, 동홍중앙로, 미선정(1개구간) : 최남단해안로

예산 미확보로 올해 추진되지 못한 동홍중앙로 구간 등은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내년도 사업대상으로 재차 신청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전신주 지중화사업으로 시가지 환경개선 등 지역주민 숙원해소는 물론 관광도시로서의 미관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공사구간 위치도 = 동홍주공5단지 진입도로
공사구간 위치도 = 동홍주공5단지 진입도로
공사구간 위치도 =중정로91번길
공사구간 위치도 =중정로91번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