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 천지힐링길 개장식 개최
상태바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 천지힐링길 개장식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10.2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는 천지힐링길 개장식을 개최했다.
서귀포시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는 우천속에 천지힐링길 개장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현성환)은 지난 10월 16일(토) 천지동주민센터에서 천지힐링길 개장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양영일 서귀포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장, 오형욱 서귀포시산림조합장, 천지동 자생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개장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바로 이어 주민화합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이 천지힐릴깅 기본코스에서 진행되었다.

천지힐링길은 장기간에 걸친 코로나19로 인해 지쳤던 심신을 회복하고 주민이 행복한 활력있는 천지동을 만들어가기 위해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2021년 주민자치 특화프로그램으로 천지동의 아름다운 자연·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원도심과 남성마을을 잇는 약 10.7㎞의 걷기코스이다.

천지동 중심상권인 아랑조을거리와 주변 생태공원(걸매생태공원, 칠십리시공원, 샛기정공원) 및 관광명소(황우지 선녀탕, 남당머리해안 등) 도보투어까지 천지동의 무궁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4월 첫 답사를 통해 기본코스를 개발하고 5월에 특화프로그램 서면컨설팅 및 6월·9월 두 차례에 걸친 코스 답사 및 보행환경 점검을 통해 지금의 코스를 완성하게 되었다.

현성환 위원장은“천지힐링길 개장을 시작으로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천지힐링길을 걸으며 심신을 치유하고, 아랑조을거리상가에서 맛있게 먹고, 주변 숙박업소에서 쉬고 머물다 가서 우리 천지동 원도심 상권이 다시 한번 활기를 띄게 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서귀포시 천지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천지힐링길 개장을 시작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 및 다양한 건강걷기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