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품에' 개소
상태바
사회적협동조합 '품에' 개소
  • 김영봉
  • 승인 2021.10.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도련동 위치 사회적협동조합 품에 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전경

사회적협동조합 품에 (대표 정유경)가 지난 10월 9일 장애인주간활동센터를 개소했다.

품에는 ‘행복한 동행, 함께하는 희망, 힘이 되는 도전’이라는 소셜 미션을 가지고 설립되었으며, 사회적 협동조합이 가지고 있는 당사자 직접 참여·운영형태의 장애인 복지 서비스 운영이라는 통합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품에의 주요 예정 서비스로는 ▲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장애인 욕구별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일자리 창출 연계를 위한 장애인체육선수 발굴 ▲제주 최초 무장애 여행 지원프로그램 ‘희망동행 캠핑카‘ 서비스 등이 있다.

이번 개소식은 사회적협동조합 품에의 출범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전달하는 취지를 담아 진행되었고 코로나19 3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하였으며, 관계자와 입소자들이 참석하여 센터 시설 소개·라운딩, 직원 소개, 사회적 협동조합 품에 장애인주간활동 센터에 대한 이해를 대표자 기념사 등이 진행되었다.

품에는 제주시 도련동에 위치하여 입소자들의 특성을 감안,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장애인편의시설, 프로그램 실, 운동 실, 휴게 쉼터 등의 시설 및 기자재가 설치 되어있으며, 추후 지역주민들과의 교류를 위해 적극적으로 시설을 개방할 예정이다. 품에 장애인주간활동센터 정유경 시설장은 “돌봄 필요 장애인의 주간활동서비스와 더불어 당사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체계구축으로 희망, 적성, 능력에 맞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적극적인 지역사회 참여 및 장애 인식개선 활성화를 선도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품에 이용문의 Tel) 070-7585-777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